기사 메일전송
보성교육지원청, 다문화학생 심리정서 및 학습동기 향상 체험 프로그램 실시
  • 기사등록 2024-11-04 09:48:00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전라남도보성교육지원청(교육장 권순용)은 11월 2일(토) 광주패밀리랜드 등에서 다문화가정 학생 20명을 대상으로 심리정서 및 학습동기 향상 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하였다.

 

이날 체험 프로그램은 다문화가정 학생 언어 및 정서 발달 지원 프로그램 대상자들에게 어울림 활동을 통한 친밀감 형성으로 대인 관계와 사회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계획되었으며 놀이 중심의 체험활동으로 실시되었다.

 

보성교육지원청은 다문화가정 학생의 교육 수요를 고려하고 사각지대 없는 맞춤형 지원을 위해 다문화교육지원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보성군 가족센터와 협력하여 심리·정서 지원, 언어발달 지원, 찾아가는 한국어교육, 이중언어교육 등 역량 중심 학생 성장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다문화학생은 “부모님과 꼭 가보고 싶었던 놀이동산이었지만 갈 수가 없어서 너무나 속상했고 다녀온 친구들이 하는 말을 들으면 너무나 부러운 마음이 들었었다. 이번에 친구들, 동생들과 함께 패밀리랜드에 가서 놀이기구도 타고, 맛있는 밥과 간식도 먹을 수 있어서 너무나 행복한 하루였다. 아직은 한국어를 이해하고 말하는데 어려움이 있지만 선생님과 함께 더욱더 열심히 공부할 것이며, 반 친구들과 더 재미있는 체험학습을 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전라남도보성교육지원청 권순용 교육장은 “다문화학생들이 학교라는 작은 사회에 적응을 하기 위해 가장 기본이 되는 것이 ‘언어 능력’이며 아울러 친구들과의 관계 형성을 위한 ‘사회성 능력’도 중요한 요소중의 하나이다. 언어 및 사회성 능력을 향상 시키기 위한 지속적인 프로그램을 앞으로도 계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며, 학생들의 정서적인 부분도 세심하게 살피어 행복하고 즐거운 학교 생활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8971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율포솔밭해수욕장, 해맞이객 2만 명 북적
  •  기사 이미지 눈 내리는 함평 엑스포공원 빛 축제 설경
  •  기사 이미지 서구 아카데미, 김제동 초청 '내말이 그말이에요'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