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목포시 ⁃ LH본사, 임성지구 도시개발사업 신속추진 협력강화 - - 8월 28일 협약 이후 구체적 방안 모색…임성지구 도시개발사업 조속 완공 …
  • 기사등록 2024-09-13 12:53:44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서성열 기자]박홍률 목포시장이 지난 12일 경상남도 진주시에 위치한 한국토지주택공사 본사를 방문해 목포임성지구 도시개발사업의 신속하고 성공적인 추진의 협력을 요청했다. 


이날 박 시장은 이한준 한국토지주택공사 사장을 만나 최근 체결된 업무협약(MOU)을 바탕으로 임성지구 도시개발사업의 장기 지연에 따른 주민불편 및 부담을 최소화 하는 방안을 모색했다.


임성지구 도시개발사업은 옥암·석현동 일대의 약 60만평의 부지를 자연과 공존하는 친환경 주거 공간으로 조성하는 사업이다.


또한, 지방소멸위험위기를 맞아 목포시의 인구유출을 막고 목포의 도시 경쟁력을 강화하며 지역 균형 발전을 이루기 위한 핵심사업으로 주민들의 높은 기대를 받고 있다. 개발이 완료되면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경제 활성화 등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낼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이번 만남을 통해 양 기관은 협력체계를 더욱 공고히 하고, 실질적인 해결책을 모색하며 임성지구 도시개발사업의 조속한 완공을 목표로 신속하게 사업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박홍률 시장은 “임성지구 도시개발사업은 지방소멸위험을 극복하고, 목포시의 미래를 위한 중요한 사업이다. 한국토지주택공사와 긴밀한 협력을 통해 사업지연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이어 “사업을 신속하게 추진해 지역주민들에게 더 나은 삶의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강조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8572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이만희 총회장이 전한 뜨거운 계시 말씀의 열기, 평화의 섬 제주에 전파돼
  •  기사 이미지 눈 내리는 함평 엑스포공원 빛 축제 설경
  •  기사 이미지 서구 아카데미, 김제동 초청 '내말이 그말이에요'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