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장성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이덕진)는 지난달 8월 8일(목) 실시한 ‘2024년 제2회 초․중․고 졸업학력 검정고시’에 응시한 6명의 학교 밖 청소년 전원이 합격했다고 밝혔다.
장성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스마트(검정고시)교실’을 매주 운영하며, 학교를 중단한 후에도 지속적으로 학업을 유지하고 학업 동기를 강화할 수 있도록 검정고시 과목 대비 및 실전모의고사, 교재지원, 인터넷강의를 지원하였다.
또한 검정고시대비반 운영뿐만 아니라 직업체험 및 취업지원, 자격증취득, 자기계발, 급식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며 학교 밖 청소년들이 성장하고 사회진입을 할 수 있도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검정고시에 합격한 한 청소년은 “학교를 그만두고 시험 준비가 막막했는데, 센터에서 검정고시 수업도 듣고 교재와 인터넷강의도 주시니 공부에만 집중할 수 있었고 시험도 한번에 합격할 수 있어서 너무 감사했다.”고 소감을 말했다. 앞으로도 학교 밖 청소년에게 학업복귀 기회를 제공하고 성취감 향상 및 자신감 회복을 위한 지원을 아낌없이 지원하고자 한다.
장성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센터)는 비영리단체 청소년자람터 오늘이 장성군에 위탁받아 운영하고 있으며 학교 밖 청소년의 검정고시지원 및 학업복귀와 자립을 위한 지원 등을 제공하는 기관으로 검정고시 대비반(스마트교실)을 운영 중이다.
또한, 학업중단숙려제를 운영하여 학업 중단 위기에 처한 청소년에게 학교로 복귀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참여를 원하는 청소년은 꿈드림센터로 전화(061-393-1387)문의하면 된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854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