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주서구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진로개발활동 보물찾기 국악진행
  • 기사등록 2024-07-27 12:27:50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지난 726일 광주서구청소년수련관(관장 장참샘방과후아카데미가 라라센터 1층 와글와글에서 진로찾기(강연·체험형) 3회차로 국악인을 만나 평소에 접하기 어려운 우리나라 음악을 재미있게 익히고 즐기는 시간을 가졌다.


요즘 K-POP에 관심이 집중되어 있는 청소년에게 K-POP의 원조인 춘향가의 사랑가’, ‘진도아리랑을 전통부채를 펼치는 율동과 함께 불러보고직접 개사를 청소년의 언어로 재탄생하는 진도아리랑을 느끼며전통 음악에 대한 흥미를 높이고재미를 느끼는 시간이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송 슬(초등6학년학생은 지루한 옛날 노래라고만 생각했는데흥겨운 가락을 느낄 수 있어 재미있었다. MR이 아닌 장구 장단에 맞춰 노래를 부르니 신기했다.” 라고 소감을 말했다.


광주서구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는 여성가족부와 지방자치단체에서 청소년들의 건강한 방과후 생활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하여 전문 체험활동과 자기개발학습캠프 등을 통하여 청소년의 긍정적인 성장을 도모하고 지원하는 국가정책 지원사업이다.


서구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초등4~6학년 청소년이 주도적으로 기획하고 실천할 수 있는 자기개발·신체단련·창의·나눔 등의 통합프로젝트 운영과 더불어 청소년의 긍정적인 성장을 지역과 함께 키워나가고 있으며자세한 사항은 서구청소년수련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8155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이만희 총회장이 전한 뜨거운 계시 말씀의 열기, 평화의 섬 제주에 전파돼
  •  기사 이미지 눈 내리는 함평 엑스포공원 빛 축제 설경
  •  기사 이미지 서구 아카데미, 김제동 초청 '내말이 그말이에요'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