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 전라남도나주교육지원청(교육장 변정빈)은 7월 23일 교육장실에서 정선주심리상담연구소와 상생과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변정빈 교육장(왼쪽 2번째)와 정선주 대표가 협약서를 교환했다(사진/나주교육지원청 제공)
이번 협약은 정선주심리상담연구소와 학부모지원센터가 부모교육 및 상담교육을 위해 협력적 관계를 유지해 온 실적을 바탕으로 이를 나주교육공동체로 확대하여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교육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한 목적으로 실시했다.
두 기관은 긴밀한 협력관계를 형성하여 ▲나주 교육공동체 대상 부모교육 및 상담지원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교육생태계 구축 ▲인적·물적 자원의 상호 지원 ▲ 기타 양 기관의 상생을 위한 협력 사업 운영과 관련하여 논의하고 협력적 운영을 모색하고자 한다.
정선주심리상담연구소 정선주 소장은 “학교 현장의 요구에 맞는 심리상담교육 지원으로 학생과 학부모가 서로를 이해하고 소통하는 문화를 확산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변정빈 교육장은 “나주형 미래인재 양성은 학부모는 자녀를 이해하고, 학생은 자신을 바로 아는 것에서부터 출발한다.”며“정선주심리상담연구소가 부모교육과 학생심리상담을 통한 나주형 진로진학프로젝트의 마중물이 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