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 도나주교육지원청(교육장 변정빈)은 19일 나주교육지원청 교육장실에서 자치와 협치의 시작을 위한 2024. 나주학교운영위원회 연합회장 및 10개 권역별 회장 위촉식 및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2024년도 새롭게 구성된 나주학교운영위원회 회장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나주교육공동체로서 소속감과 책임감을 상징하는 명찰을 제작하여 달아주며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혁신도시와 원도심 및 읍·면단위 소재 학교의 교육격차가 심화되고, 지역별 교육환경이 다른 나주교육의 현안을 해결하는 그 출발점으로 학교운영위원들의 적극적인 학교 참여가 필요함을 공감하는 시간이었다.
이 자리에 2024. 나주학부모연합회장도 참석하여 “나주학교운영위원연합회와의 연대를 통해 교육청과 학교의 교육활동이 원활히 수행될 수 있도록 돕겠다”고 했다.
나주학교운영위원연합회장은 “나주교육청의 슬로건인 자치와 협치의 중요성에 대해 공감하고, 적극적인 학교와의 소통과 협력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나주교육지원청 변정빈 교육장은 “나주교육이 적극적인 교육행정을 펼치는 데 학교운영위원회의 적극적인 참여와 활동을 기대한다.”며 “올 한 해 나주학교운영위원연합회가 나주학부모연합회와 협력하여 나주교육의 혁신을 이뤄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소회를 밝혔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808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