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목포MBC, 다큐 '인생노포 in 아시아' 방영 - 베트남 VTV 방송 일정도 확정
  • 기사등록 2024-07-17 16:05:28
기사수정

'인생노포 in 아시아' [목포MBC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연합뉴스[전남인터넷신문]목포MBC는 베트남 국영방송 VTV와 공동 제작한 3부작 다큐멘터리 '인생노포 in 아시아'의 양국 방송 일정을 17일 공개했다.


목포MBC를 통해 13일부터 매주 토요일 오전 11시에 3주간 방송되고 있으며, 베트남 VTV에서는 23일부터 매주 화요일 오후 9시에 3주간 전파를 탈 예정이다.


인생노포 in 아시아는 한국, 베트남, 일본, 대만 등 아시아의 오래된 식당 '노포(老鋪)'를 통해 아시아의 닮은 듯 또 다른 음식문화에 대해 알아보는 다큐멘터리다.


제1부 다정하게 주름진 맛, 제2부 맛의 미스터리, 제3부 위대한 생존기로 구성된다.


노포 주인장과 단골의 휴먼 스토리로 시작해 아시아만의 음식 DNA를 추적하고 전쟁과 가난을 극복하기 위해 탄생한 노포의 인문학적인 배경까지 탐구하게 된다.


한국과 베트남 양국의 방송 스텝들이 함께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제작 현장에 공동으로 참여하는 등 국제 방송 교류 및 공동제작을 실현했다는 평가도 받고 있다.


다큐멘터리를 연출한 김윤상 PD는 "아시아 문화의 다양성을 공유하고 '아시아다움'이라는 문화적 동질성을 찾아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노포''노포' [목포MBC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연합뉴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8065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함평군, 제25회 모악산 꽃무릇축제 준비에 총력
  •  기사 이미지 보성군 국제라이온스협회 벌교 매일시장에서 생수, 부채 나눔 봉사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제16회 보성전어축제, 전어 잡으러 율포 바다로 풍덩!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