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울시 관악복합평생교육센터 스토리 클래식, 칼림바 연주 교실 열려
  • 기사등록 2024-07-01 10:36:06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서울시 관악복합평생교육센터(이하, 센터)는 서울시 관악구 낙성대로 70에 위치한 평생학습의 열린배움터로서 서울시민의 공공복리 증진을 위한 다양한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성인 대상 스토리 클래식, 칼림바 연주 교실이 7월에 열린다.

 

스토리 클래식은 익숙한 이름의 작곡가들을 깊이 있게 만나본다. 작곡가의 인생을 따라가며 그 시대와 음악, 역사, 미술을 함께 경험하며 진정한 예술을 만나고 즐겨보는 인문학 프로그램으로 2024년 7월 5일(매주 금요일) 14:00부터 진행한다.

 

김주경 강사는 내곡도서관 클래식 인문학, 군포평생학습원 클래식 인문학, 군포문화재단 도슨트, 서초여성가족플라자 방배 클래식 인문학, 성곡미술관 미술관 도슨트, 인사아트프라자 미술관 도슨트 등 다수의 인문학 강좌를 진행한바 있다.

 

힐링, 칼림바 연주는 어렵지 않게 접할 수 있는 칼림바를 연주해보며 예술적 감각을 키우고 일상의 힐링을 가져보는 시간이다. 칼림바는 아프리카 악기로 엄지손가락을 사용하여 연주하는 엄지피아노, 엄지칼림바 라고도 한다. 연주법이 비교적 간단한 칼림바를 연주하며 누구나 악기를 배울 수 있다는 자신감을 북돋기 위해 마련되었다. 2024년 07월 02일 매주 화요일 13시부터 진행한다.

 

김은화 강사는 러시아 빼제르부르크 국립음대 컨서바토리 수료하고 아다지오 오케스트라 단장, 비르투오소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단장, 삼성중, 미성중 챔버오케스트라 지휘, 관악구청 청년문화존사업 오케스트라 진행, 강감찬복지관 음악강사, 관악문화재단 문화도시센터에서 강의를 하였다. 서울문화재단, 아산문화재단, 광주문화재단 등의 공연예술기획 공모당선으로 공연예술과 축제를 주최하였다.

 

서울시 관악복합평생교육센터는 청년 및 경력단절자 취·창업 직무 역량강화 프로그램 운영, IT/미디어 및 미래역량에 대비하는 평생학습 프로그램 운영, 평생교육 프로그램(외국어, 문화예술) 운영, 다양한 시설 공간 대여를 통한 시민의 학습활동 지원 평생교육센터를 운영중이다. 신청은 서울시 관악복합평생교육센터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7921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이렇게 예쁜 꽃이 내곁에’ 강진 수국길축제 성황
  •  기사 이미지 ㈜금양,‘2024 부산 모빌리티쇼’통해 국내 최초 4695 원통형 배터리 장착 완성차 4륜구동 시연
  •  기사 이미지 해풍 머금은 ‘섬섬여수옥수수’ 제철 맞아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