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마인드가드너 심리코칭센터, 멘탈 심리코칭 셀프토크 강좌 개최 - 70여 명의 참가자와 함께한 첫 수업, 깊은 감동과 깨달음 - 마인드 가드너 임주리 대표의 전문적이며 감동적인 강의
  • 기사등록 2024-05-23 09:45:43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마인드가드너 심리코칭센터(대표 임주리)는 멘탈 심리코칭 셀프토크 강좌를 70여 명의 암환자 전문 상담코치 캔서포트들을 대상으로 강의 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강좌는 암 환자들의 심리적 지원을 통해 치유와 회복을 도모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수업 첫날, 한 참가자는 "암병동에서 근무하면서 환자와 가족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신청했지만, 오히려 나 자신을 치유하는 시간이 되었다"라며, "타인을 공감하기 전에 나와의 공감과 소통이 우선되어야 한다는 기본을 깨달았다"고 말했다. 그는 "임주리 대표의 지도 아래 자신의 내면아이와 만나는 과정에서 눈물이 멈추지 않았다"라고 덧붙였다.

또 다른 참가자는 "며칠 전 유방암이 피부까지 전이된 상태로 관리도 못 하고 눈물 흘리던 환자를 떠올리며, 어떻게 위로해야 할지 몰라 안아주기만 했던 기억이 난다"라며, "이번 강의를 통해 다음에 그 환자를 만나게 되면 온전히 공감하고 적절한 위로의 말을 건넬 수 있을 것 같다"라고 전했다.

임주리 대표의 강의는 온라인으로 진행되었고, 수강자들에게 제공되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한 참가자는 "제 자신의 치유와 회복을 경험하게 되었다"고 했고, 또 다른 참가자는 "목소리도 너무 좋으셔서 마음속에 따뜻하고 큰 울림이 되었다"라며 감사를 표했다.


'마음의 정원사’로 잘 알려져 있는 임주리 대표는 마인드가드너 심리코칭센터의 대표로 국제코치연맹 인증코치 PCC, 국제공인 이마고 부부치료전문가 (CIT) 등의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으며, 심리상담 및 코칭 분야에서 전문성과 신뢰성을 인정받고 있다.

캔서포트 1기 양성과정은 암 환자의 심리적 지원과 더불어 스트레스 관리, 생존율 향상, 삶의 질 개선, 자아효능감 및 긍정적 대처능력 강화를 목표로 한다. 이번 과정을 통해 양성된 상담코치들은 암 환자들에게 심리상담, 코칭, 식이요법, 운동요법 등 포괄적인 케어를 제공하게 될 예정이다.

이번 양성과정은 (주)조윈과 함께 암 환자의 치유와 회복을 돕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되었으며, 암으로 인한 경력단절 문제를 해결하고 암 경험자들에게 새로운 직업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전문가로서의 새출발을 지원하는 데에도 큰 의미가 있다. 캔서포트 1기 과정은 7월 10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7588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강진 보랏빛 코끼리마늘꽃 세상 놀러오세요
  •  기사 이미지 ‘2024 부산모빌리티쇼’ 부산국제모터쇼의 새로운 시작이 되다.
  •  기사 이미지 서구 오연호 오마이뉴스 대표 초청 아카데미
보성신문 메인 왼쪽 3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