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전라남도강진교육지원청(교육장 이병삼) Wee센터는 5월 20일(월) 관내 초·중·고 상담관계자 30명을 대상으로 상담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피규어로 보는 학교 상담 이야기’라는 주제로 진행됐으며, 업무담당자들이 학교 현장에서 실질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상담기법을 학습함으로써 학생상담 역량을 증진시킬 목적으로 실시됐다.
이날 강사로 초빙된 이용희 강사는 실습을 통해 업무담당자들 스스로 나를 상징하는 피규어를 직접 선택해보게 함으로써 자신의 내면을 살펴보고 표현해 볼 수 있도록 하여 매체 상담의 효과를 직접 경험해볼 수 있도록 하였다.
이번 연수에 참여한 한 전문상담교사는 “학생들에게 보다 친숙한 매체를 활용하여 자기표현이 어려운 학생들의 마음을 이해함으로써 학교 적응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병삼 교육장은 “학교 내 부적응 학생에 대한 상담과 관심이 매우 필요한 시점이다.”라고 말하며“심리적으로 어려운 학생들을 상담하고 직접 대면하는 선생님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상담 역량 강화를 위해 올해 연수를 2회 정도 더 열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757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