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광주 서구청소년수련관(관장 장참샘)은 제9기 서구청소년구정참여단의 첫 정기회의를 지난 11일 서구청소년수련관(라라센터) 1층 와글와글(다목적홀)에서 청소년참여예산제 기본교육(장현규 마을발전소 사무국장)과 함께 진행하였다고 전했다.
청소년참여예산제는 필요한 사업을 발굴.제안.논의.선정까지 전 과정에 참여하여 정책을 직접 만들어가는 제도로 이번 회의에서는 각 분과별로 서구에 필요한 내용을 논의하여 의견 분류 및 의제화하고 투표를 통해 우선순위 의제를 선정하는 등 모의 청소년총회를 진행하였다.
또한 총 6개 분과로 나뉘어 활동하고 있는 단원들이 분과별 논의를 통하여 ▲문화경제국-문사경넓국(문화를사랑하고경제를넓히는국) ▲안전도시국-재벌(再垡-두 번 살피다)집막내남매▲환경교통국-초록도시국▲보건위생국-보건실▲통합복지국-혜택천국▲자치행정국-소통관리국 으로 새로운 이름을 정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전했다.
더불어 ‘함께서구 맨발로 서구’를 주제로 개최된 구정사업인 도심맨발축제에 보건분과 단원들이 참석하여 직접 경험해볼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었다.
이외에도 정기회의를 통하여 청소년참여예산제 제안서 작성 및 구정사업 참여와 모니터링을 진행할 계획에 있으며, 국회의사당 방문을 통하여 국회 본회의 참관 및 공간 견학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자세한 내용은 (http://www.lalacenter.or.kr/) 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755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