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주서구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금융감독원과 함께 하는 방과후 금융교육 진행
  • 기사등록 2024-05-04 14:53:44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광주서구청소년수련관(관장 장참샘방과후아카데미는 지난 430일부터 531일까지 총 6회에 걸쳐 꿈꾸는 애벌레 교실 청소년 40명 대상으로 금융감독원과 연계한 방과후 금융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방과후 금융교’ 은 초등학생이 평소 접하기 어려웠던 저축·소비·투자 등의 금융내용을 일회성 방문교육이 아닌 짜임새 있는 커리큘럼으로 만들어 체계적이고 지속해서 교육한다.


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들에게 올바른 금융습관 형성에 도움을 주기 위해 실시하는 것으로 금융 교육의 필요성과 현명하고 합리적인 소비생활미래의 위험에 대비할 방법 등을 금융감독원에서 개발한 교재 및 교구와 함께 다양한 게임을 접목하여 청소년들의 눈높이에 맞추어 쉽고 재미있게 진행되었다.


첫 회기 방과후 금융교육에 참가한 조은서 청소년은 금융이라는 단어가 조금 어려웠지만 이번 금융교육을 통해서 어떻게 현명하게 돈을 쓸지돈을 잘 모으는 방법과 돈을 어떻게 관리해야 하는지 배워 돈의 중요성을 알고 의미 있게 사용해야겠다다음수업이 더 기대가 되고 재미있게 참여하고 싶다.” 며 교육에 대한 소감을 전하였다.


광주서구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는 여성가족부와 지방자치단체에서 청소년들의 건강한 방과후 생활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하여 전문체험활동과 자기개발학습캠프 등을 통하여 청소년의 긍정적인 성장을 도모하고 지원하는 국가정책지원사업이다.


서구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초등4~6학년 청소년이 주도적으로 기획하고 실천할 수 있는 자기개발·신체단련·창의·나눔 등의 통합프로젝트 운영과 더불어 청소년의 긍정적인 성장을 지역과 함께 키워나가고 있으며자세한 사항은 서구청소년수련관(062-654-4342)으로 문의하면 된다.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7437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이만희 총회장이 전한 뜨거운 계시 말씀의 열기, 평화의 섬 제주에 전파돼
  •  기사 이미지 눈 내리는 함평 엑스포공원 빛 축제 설경
  •  기사 이미지 서구 아카데미, 김제동 초청 '내말이 그말이에요'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