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화순군 농업인은 농작물 재해보험에 가입하세요. - 태풍, 자연 재난 대비 농작물 재해보험 가입
  • 기사등록 2024-04-18 12:13:59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화순군(군수 구복규)은 18일 최근 잦은 기후변화에 따른 태풍, 냉해 등 자연재해로 인한 농작물 피해를 보상하여 농가의 소득 및 경영안정을 도모코자 농작물 재해보험에 약 17억 원의 예산을 수립하여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가입 대상 농작물은 70종이며 지역별 가입 품목이 다르고, 품목별 가입 일정도 달라 농업인이 먼저 지역농협을 방문하여 구체적 일정 등을 확인 후 가입할 수 있다.

 

보험에 가입할 수 있는 품목을 재배하더라도 또 품목별 파종 시기와 수확시기에 따라 가입 시기가 다른 만큼 재배작물의 가입 시기를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신청 이후에는 현지 확인, 청약서 작성, 보험료 수납을 마치면 보험증권이 발급된다.

 

현재 가입 품목은 ‘벼(조사료용 포함), 고구마, 옥수수’로 벼는 4. 22.(월)~ 6. 21.(금), 고구마는 4. 22.(월)~ 6. 7.(금), 옥수수는 4. 22.(월)~ 6. 14.(금)까지 가입할 수 있다.

 

화순군 관계자는 “기후변화에 따른 기상 이변이 잦은 만큼 재해 발생 예측이 어렵고 일상화되어 있다. 자연재해로부터 안정적 영농활동을 위해 농작물 재해보험은 농업경영에 있어 최소한의 안전장치라고 할 수 있다. 현재 가입 기간인 품목에 대하여 많은 농업인이 가입할 수 있도록 적극 독려하겠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농업정책과 친환경농업팀(061-379-3671)에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7287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편파적 종교탄압 웬말이냐 외치는 신천지
  •  기사 이미지 신천지예수교회, 경기도청서 편파적인 종교탄압 규탄 릴레이 집회 열려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건소, 자세 교정 운동 교실 큰 호응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