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보성소방서, 아파트 화재 시 이렇게 행동하세요! - 화재 피난안전 매뉴얼 홍보
  • 기사등록 2024-03-22 12:42:41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보성소방서(서장 정용인)는 아파트 화재 시 피난행동요령을 홍보한다고 밝혔다.

 

아파트는 많은 세대주가 밀집해 있고, 구조적·환경적 특성으로 인해 일반주택, 시설보다 화재에 취약해 다수인명피해가 우려되는 대상이다.

 

이에 보성소방서에서는 아파트 화재 시 입주민들의 안전한 대피를 위해 상황·유형별 피난행동요령 홍보에 나섰다.

 

먼저, 화재가 발생한 위치를 확인하고, 주변에 화재가 난 사실을 알린 후 피난 여건에 따라 판단하여 행동해야한다.

 

자신의 집에서 화재가 발생하였지만 대피가 가능한 경우는 ‘대피’, 대피가 불가능한 경우는 ‘구조요청’이다. 또한 다른집에서 화재가 발생하였지만 화염·연기가 들어오지 않는 경우는 ‘대기’, 화염·연기가 들어오는 경우는 ‘대피 또는 구조요청’을 숙지해야한다.

 

무엇보다도 평상시 가족 구성원 모두가 동참하여 자기 아파트 환경에 맞는 대피계획을 세우고 대피경로 작성 및 공유, 소방·피난시설 사용법을 숙지해 두는 예방법이 최선의 방법이다.

 

이춘길 예방안전과장은 “아파트 입주민들께서는 아파트 화재 상황·유형별 피난행동 요령을 숙지해 안전한 가정을 유지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바란다.”고 말했다.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7049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