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사회복지법인 공생복지재단 전남가정위탁지원센터(관장 김기남)는 2024년 1월동안 목포시, 무안군, 해남군, 장성군, 함평군, 진도군, 영암군, 신안군 총 8지역의 위탁가정을 대상으로 4회의 위탁아동 겨울방학캠프를 실시하였다.
이번 겨울방학캠프는 부산, 대전, 전주, 여수 등 다양한 지역을 방문하여, 각 지역의 놀거리, 볼거리 등을 함께 체험하며 위탁아동들에게 다채로운 경험을 주었다.
특히 국립부산해양박물관, 국립중앙과학관, 전주한옥마을, 여수아쿠아플라넷 등을 방문하여, 해양과학기술, 미래과학기술, 근대역사문화 등을 함께 공부할 수 있었다.
또한 요리체험 프로그램, 흥미적성검사 등을 통해 위탁아동들이 스스로 결정하고, 실행할 수 있도록 하여 자립에 대한 의지를 향상 시킬 수 있었다.
전라남도가정위탁지원센터는 앞으로도 다양한 지원사업 연계를 통해 위탁아동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성장 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전라남도가정위탁지원센터는 부모가 직접양육할 수 없는 아동을 가정과 유사한 환경에서 보호, 양육하는 가정위탁제도를 수행하며, 전라남도 12개 시·군을 관할하며 위탁가정에 아동복지를 실천하는 사회복지기관이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671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