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아 초록여행, 24년 설 명절 맞아 장애인 가정에 귀성길 지원 - - 2024년 1월 15일(월)부터 1월 28일(일)까지 초록여행 누리집(greentrip.kr) 통해 …
  • 기사등록 2024-01-15 08:51:25
  • 수정 2024-01-15 08:58:28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기아 초록여행은 다가오는 설을 맞이하여, 장애인 가정 대상으로 명절 귀성 이벤트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초록여행의 ‘명절 귀성 이벤트’는 고향 방문에 어려움을 겪는 휠체어 사용 중증 장애인 가정을 대상으로 장애인 승하차 편의가 반영된 차량을 기반, 경비/유류/선물을 지원하는 이벤트이다.

 

기아 초록여행은 2012년 출범 이후 코로나19 감염 예방 기간을 제외한 모든 설, 추석 등 명절에 귀성을 지원해 왔다. 

 

이번 설 귀성 이벤트는 초록여행의 6개 권역(서울, 부산, 광주, 대전, 강원 강릉, 전북 전주)에서 진행된다.


본 이벤트는 초록여행에 가입된 고객 중 휠체어 사용 중증 장애인 가정 한정으로 제공된다.

 

24년 1월 15일(월)부터 1월 28일(일)까지 2주간 접수하여 총 14가정을 선정하며, 선정 결과는 1월 31일(수)에 초록여행 누리집 및 개별 공지 예정이다.

 

단, 최근 1년 내에 초록여행 명절, 패키지, 테마, 미션여행 등에 선정된 이력이 있는 고객과 휠체어를 사용하지 않는 장애인 고객은 선정에서 제외될 예정이다.


선정 시 차량, 유류, 귀성비, 귀성선물이 지원된다.

 

선정된 가정에는 2월 8일(목)부터 2월13일(화)까지 5박 6일 간 장애인 승하차 편의장치가 설치된 카니발 차량과 유류가 만충 제공되며, 귀성에 소요되는 경비 30만원과 귀성선물도 제공된다.


차량은 모두 기본 카니발 차량에서 휠체어 진입 승차형 개조 차량(슬로프 타입), 휠체어 탑재형 개조 차량(트랙커 타입), 일반형 차량이 있으며, 손으로 엑셀과 브레이크 조정이 가능한 ‘핸드컨트롤러’가 부착되어 있다.

 

유류는 최초 차량 출고 시 만충된 유류를 사용 후 충전 없이 반납하는 형식으로 제공된다.


본 이벤트와 관련된 상세한 사항은 초록여행 누리집(greentrip.kr) 또는 전용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전용 앱 은 안드로이드, IOS를 통해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유선전화 상담이 필요할 경우 [1670-4943(내선0)] 으로 문의 가능하다.


기아 관계자는 “많은 장애인 가정이 기아 초록여행을 통해 풍성한 설 명절을 보낼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한편, 기아와 그린라이트가 함께하는 초록여행은 경제적 여건이나 이동에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의 이동권을 향상하기 위한 기아의 국내 대표 사회공헌사업으로 2012년 출범하여 현재 사단법인 그린라이트에서 진행하고 있으며, 지금까지 12년간 약 8만 4천여 명에게 여행을 제공해 오고 있다.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6577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편파적 종교탄압 웬말이냐 외치는 신천지
  •  기사 이미지 신천지예수교회, 경기도청서 편파적인 종교탄압 규탄 릴레이 집회 열려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건소, 자세 교정 운동 교실 큰 호응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