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서성열기자]광주동·서부교육지원청이 오는 11일 오후 3시 중학교 입학대상자 14,008명(동부 4,320명, 서부 9,588명)에 대한 배정 전산 추첨을 동부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배정은 ‘나이스 기반 온라인 시스템’을 통한 학군별 무작위 컴퓨터 추첨 방식으로 이뤄진다. 추첨은 학부모 대표 등이 포함된 동‧서부교육지원청 중학교 입학추첨통합관리위원회 위원들과 참관인들의 입회하에 진행될 예정이다.
배정 결과는 오는 12일 오전 10시 광주시교육청과 동‧서부교육지원청 누리집을 통해 공개된다. 배정 통지서는 발표 이후 재학 중인 초등학교에서 교부받을 수 있다.
이번 광주 관내 신입생 배정은 지난해 신입생 배정에 비해 425명이 감소한 숫자이다. 중학교 배정은 졸업한 초등학교를 기준으로 진행되며 인근 중학교 수용요건, 통학 거리 등 종합적인 요건을 고려한다.
이어 타 시‧도교육청에서 전입한 학생 등을 대상으로 오는 22~23일 재배정이 진행될 예정이다. 재배정 대상자는 구비서류를 갖춰 관할 교육지원청 중등특수교육지원과를 방문하면 추첨을 통해 재배정을 받을 수 있다.
한편 동·서부교육지원청에서는 배정 전 중학교 입학 배정 관련 ‘주요 질의 응답 Q&A’, ‘다자녀 가정 학생 우선 배정 대상자 확인하기’ 등 자료를 제작해 중학교 배정에 관한 학부모의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도록 했다. 해당 자료는 동·서부교육지원청 누리집에서 해당 자료를 받을 수 있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655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