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흥군 동강면, 새해 첫 ‘좀도리 성금’ 기탁 받아 - 송성현씨의 매년 이어지는 사랑의 나눔 실천
  • 기사등록 2024-01-05 13:18:45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 고흥군 동강면(면장 신대식)은 지난 3일 면장실에서 송성현(동강면 원유둔)씨부터 고흥사랑 좀도리 성금 1백만 원을 기탁 받았다.

송성현씨(오른쪽)가 신대식 면장(왼쪽)에게 좀도리 성금을 기탁하고 있다(사진/고흥군 제공)

좀도리 운동은 먹을 것이 부족하던 시절 밥을 짓기 한줌씩 모은 쌀로 어려운 이웃을 도왔던 것에서 착안한 나눔 운동으로 대표적인 나눔활동 중의 하나이다.


송성현씨는 매년 어려운 지역주민을 위한 좀도리 성금으로 1백만 원을 꾸준히 기부해 오고 있으며, 이날 기탁 행사에서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을 위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신대식 동강면장은 “이웃을 위하고 생각하는 마음에서 시작된 나눔이 지역사회에 선한 영향력이 되어, 더욱 따뜻한 지역사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기탁된 좀도리 성금은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입금 후 협의체를 통해 다음 해 특화사업비로 배부돼 도움이 필요한 지역 내 어려운 저소득층을 위해서 사용된다.


한편, 동강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작년 모금액 1천만 원을 특화사업으로 선정된 주거환경이 열악한 저소득 취약가구 주거개선 사업으로 ▲가스 고무 배관을 금속 배관으로 교체 ▲도배·장판 교체 ▲수세식 화장식 설치 ▲입식 부엌 설치 사업 등을 추진한바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6524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차(茶)향 물씬 풍기는 초록빛 수채화 풍경
  •  기사 이미지 곡성 곡성세계장미축제 개장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