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성 장흥군수, 대한민국 CEO 리더십 대상 수상 - 소통하고 변화하는 혁신적 리더십 인정
  • 기사등록 2023-12-20 14:36:08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상봉 기자]김성 장흥군수가 12회 2024 대한민국 CEO 리더십 대상’ 시상식에서 지역발전 대상을 수상했다.

 

20일 서울 더플라자 호텔에서 열린 이번 시상식은 중앙일보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했다.

 

대한민국 CEO 리더십 대상은 탁월한 리더십으로 위기를 극복하고 상생협력을 통해 기업・지자체 경쟁력 향상과 대한민국 발전에 기여한 사람에게 주는 상이다.

 

김성 군수는 군민직원과 소통하고 변화하는 혁신적 리더십으로 2023년 장흥군 지역발전 성과를 보인 점을 인정받았다.

 

특히지속가능한 지역발전을 위해서는 군비의 부담이 없는 국책사업 유치가 필요하고 판단하고공직자군민들과 함께 유치전에 본격 뛰어들었다.

 

2023년 장흥군정의 주요 성과로는 천관산 HU벨트 조성 가시화국립 장흥호국원 유치전남국민안전체험관 유치문화예술관광 르네상스 기반 마련 등이 있다.

 

▲ 천관산 HU벨트 조성 가시화

장흥군은 지난 8도비와 군비 500억원이 투입되는 도립공원 천관산 어머니품 HU벨트 조성 협약을 체결했다본 사업은 천관산 권역의 역사(History), 어머니 테마 특화(Unique), 자연자원(Green) 중심의 광역 관광개발사업으로 추진될 계획이다.

 

▲ 국립 장흥호국원 유치

국가보훈부는 지난 9국비 497억원이 투입되는 전남권 국립 호국원 조성부지로 장흥군 금산리 일원을 최종 확정해 발표했다김성 군수를 비롯해 관계 직원들이 지난 1년 동안 국회국가보훈부 등을 동분서주하며 유치활동을 벌인 결과다.

 

▲ 전남 국민안전체험관 유치

행정안전부는 지난 11국비와 지방비 520억원이 투입되는 전남권 국민안전체험관 조성대상지로 장흥읍 우산리 일원을 최종 확정해 발표했다소방본부특수구조단소방교육대소방차 교육센터를 갖춘 장흥군은 국민안전체험관 유치에 성공하며 안전메카 장흥의 마지막 퍼즐을 완성했다.

 

김성 장흥군수는 민선8기가 이뤄낸 성과는 군민과 공직자가 힘을 모으고 행정력을 한 곳에 집중한 결과라며, “2024년에는 국책사업공공기관민자유치에 노력해 지역 경쟁력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6418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하얀 눈으로 덮인 담양 관방제림과 메타세쿼이아길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율포솔밭해수욕장, 해맞이객 2만 명 북적
  •  기사 이미지 눈 내리는 함평 엑스포공원 빛 축제 설경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