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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흥군, 올 민원행정서비스 고객 만족도 최상 평점 - 민원 만족도 92.95점…‘친절성, 공정성’ 우수, ‘신속성’ 상대적 개선 필…
  • 기사등록 2023-12-15 14:01: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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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 고흥군(군수 공영민)이 15일 발표한 민원행정 품격 향상과 친절·청렴 브랜드 장착을 위해 실시한 2023년 민원행정서비스 만족도 조사 결과 고객 만족도(92.95점)가 매우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고객만족도 조사는 지난 4월~11월 6회에 걸쳐 군청과 16개 읍·면 현행시스템(새올)으로 접수 3일 이상 유(有)기한 민원 서비스를 이용한 민원인 대상으로 민원 담당자의 서비스 과정(전문·친절성 등), 서비스 결과(공정·대응성 등), 서비스 환경 등 9개 항목에 대해 만족도 조사 결과 10명 중 9명 이상이 만족한다는 결과이다.


상반기 만족도가 92.86점이던 것에 대비해, 하반기 만족도는 93.04점으로 0.18점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하반기 조사 결과를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서비스 과정의 친절성은 93.67점(0.34 상승), 서비스 결과의 공정성은 93.54점(0.09 하락) 등 만족도가 높았으나, 민원인이 인식하는 신속한 업무처리 결과 안내는 91.88점으로 개선의 노력이 필요한 것으로 보인다.


성별로는 남성(92.48점)의 종합만족도가 여성(92.12점)보다 높았고, 연령별로는 20대(98.24점)에서 만족도가 높았으며, 군청보다는 읍·면(95.51점)에서 3.81점이 높게 나타났다.


군 관계자는 “그동안 공직자 친절 교육, 민원 처리결과 피드백 등 다양한 시책 추진 결과라 생각한다며 잘하고 있는 점을 더 응원하고, 미비한 점은 개선책을 강구 할 계획이다.”라며, “앞으로도 군민에게 행복한 민원 행정서비스 제공이 되도록 담당 공무원들의 인센티브 제공 등으로 만족도 향상에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번 조사는 (주)KTcs에서 설문지를 활용한 민원 행정서비스를 이용 경험이 있는 민원인 1천2백명을 대상으로 1:1 전화방식으로 이루어졌으며, 표본오차는 95% 신뢰도 수준에서는 ±3.64%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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