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양시, ‘2023 어린이 안전 한마당’ 성료 - -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안전 체험 프로그램 제공으로 안전문화 가…
  • 기사등록 2023-12-13 18:00:37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서성열 기자]광양시가 지난 2, 3일 이틀에 걸쳐 성황다목적체육관에서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안전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어린이 관련 각종 사고를 예방하고 안전한 생활습관 형성에 기여하고자 ‘어린이 안전 한마당’ 행사를 개최했다.


안전 한마당 행사는 지역 내 6~10세 어린이 및 보호자 약 800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올해는 ▲광양소방서 주관 ‘소화기 사용법’ 교육과 화재 대피 체험 ▲경찰서 주관 ‘경찰관 직업체험’이 새롭게 추가됐다.


또한, ▲수상 안전 체험 ▲내 몸의 소중함 이해하기 ▲재난 예방 VR 등 어린이 눈높이에 맞는 다채롭고 유익한 실내외 11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특히, 차량 급제동 시 안전벨트의 중요성을 알려주는 차량탑승 체험과 소방차 열쇠고리 비즈 만들기 체험은 큰 인기를 끌었다.


체험교육이 끝난 후에는 가족 모두가 참여하는 안전골든벨 퀴즈대회를 진행해 재난 안전 기본상식 학습 기회를 제공하고 안전 문화 가치를 확산시키는 시간을 가졌다.


문병주 안전과장은 “이번 행사가 어린이들의 생활 속 안전사고 대처 능력을 향상시키는 효과적인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어린이가 안전한 행복도시를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6370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곡성 곡성세계장미축제 개장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