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진도군장애인종합복지관 통합문화놀이터 진행자 “놀이터지기” 파견 - 놀이터지기들이 펼치는 즐거운 놀이터! 남산마을 어르신들의 마음을 사로…
  • 기사등록 2023-12-11 14:24:48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서성열 기자]사회복지법인 임마누엘복지재단 진도군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박진철)은 전남인재평생교육진흥원 2023년 함께하는 장애인 평생학습 프로그램 지원사업 지체장애인 통합문화놀이터진행자양성 “놀이터지기” 과정을 통해 배출한 놀이터지기 4명을  2013. 12. 6. 진도군 진도읍 남산마을회관으로 파견했다.

 

위 ‘놀이터지기 파견’은 장애인이 선도적으로 지역내 건강한 놀이문화를 형성하고 주도함으로 장애인 당사자의 자존감 향상은 물론 지역내 장애가 다양함의 일부로 인정받는 인식의 변화를 유도하기 위함으로, 위 날 놀이터지기들은 기대와 걱정을 안고 남산마을회관에 도착하였으나 20여명의 어르신들의 환대로 용기를 얻을 수 있었다.

 

몸과 마음을 워밍업하는 “하하호호”건강박수를 시작으로 “박*환”님의 풍선마술, “박*완”님의 “내 마음 속의 숫자를 알아 맞춰봐”를 보며 어르신들은 “바늘로 찔렀는디 풍선이 어째 안터진다냐”, “어찌 내가 생각한 숫자를 알았다냐”며 신기해 하셨고, 편을 나눠 진행한 오미자놀이, 산가지놀이에 적극적으로 동참하시며 동심으로 돌아간 듯 즐거워 하시는 어르신들과 놀이터지기들은 오랫동안 알아온 이웃처럼 어우러졌다.

 

이날 참여한 어르신들은 “옛날에는 장애인이 집에만 있었는데 이렇게 강사로 활동을 하니 보기 좋다”, “너무 즐거웠고, 또 왔으면 좋겠다”고 하시며 활동에 대한 기대감과 격려를 주셨으며, 놀이터지기들은 “앞으로 더욱 열심히 연습해서 더 즐거움을 주고 싶다”며 포부를 밝혔다.

 

한편, 진도군에서는 놀이터지기강사를 자격으로 하는 2023년 장애인일자리사업(강사파견형)으로 참여자를 모집하였다.

 

진도군장애인종합복지관 박진철 관장은 앞으로도 놀이터지기들의 역량강화를 위한 지원을 아낌없이 제공하고, 홍보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6342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이만희 총회장이 전한 뜨거운 계시 말씀의 열기, 평화의 섬 제주에 전파돼
  •  기사 이미지 눈 내리는 함평 엑스포공원 빛 축제 설경
  •  기사 이미지 서구 아카데미, 김제동 초청 '내말이 그말이에요'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