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흥군, 치매환자·가족 마음치유 프로그램 참여 - 치매환자와 가족 1박 2일의 행복한 나들이
  • 기사등록 2023-10-24 14:02:23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지난 23일부터 24일까지 1박 2일 치매 환자·가족을 8명을 대상으로 장흥통합 의료병원과 연계한 마음 건강 치유프로그램에 참여했다.

치매 환자·가족들의 마음치유 프로그램 참여 광경(이하사진/고흥군 제공)

마음치유 프로그램은 평소 외출이 힘든 치매 어르신에게는 가족과 좋은 추억을 만드는 기회를, 가족들에게는 부양 스트레스 줄이고 가족간의 소통과 화합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프로그램 참여 치매 환자와 가족들은 1박 2일 동안 ▲스트레스 지수 측정, 불안·우울 검사 등 건강검진 ▲뜸, 침 등 통합의학 치료 ▲산림치유, 요가, 레진 아트 등 힐링 프로그램 체험 ▲아로마, 약족 등 테라피 체험을 했다.


프로그램 참여한 가족들은 “바쁜 일상과 돌봄의 스트레스에서 벗어나 힐링할 수 있는 시간과 깊어가는 가을 가족과 좋은 추억을 만드는 기회가 됐다.”라며 감사함을 전했다.

이외에도, 치매안심센터에서는 치매안심마을 거주 어르신들을 20명을 대상으로 지난 10월 19일 팔영산 편백 치유의 숲에서 문화 힐링체험 ‘성님! 마실가세’를 운영해 많은 호응을 얻었다.


고흥군 치매안심센터에서는 치매검사비 지원, 치매치료관리비 지원, 조호물품 지원, 사례관리 등 치매 어르신들의 부담을 덜어드리기 위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치매 관련 상담, 치매 지원사업은 고흥군 보건소 치매안심센터(061-830-6969) 및 치매상담 콜센터(1899-9988)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6001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안드레연수원서 ‘사랑과 축복 집회 빛이 되리라’ 열려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모래판 위의 한판 승부!
  •  기사 이미지 장흥 하늘빛수목정원 ‘형형색색’ 튤립꽃 활짝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