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장성진로체험지원센터, ‘욜로와장성 더브러축제’ 청소년 부문 대상, 우수상 수상 쾌거!
  • 기사등록 2023-10-16 21:53:55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이건호 기자] 장성진로체험지원센터는 지난 14일 장성군이 주최하고 장성군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단이 주관한 ‘욜로와장성 더브러축제’ 초·중학생 대상 영상 컨텐츠 공모전에서 중등부 대상 ‘갑과을’, 중등부 우수상 ‘시간 되돌려드립니다’를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장성진로체험지원센터 장성미디어캠프 팀은 지난 6월 3일~4일 장성관내 중학생 26명 대상으로 진행하였던 진로미디어캠프 ‘2023 진로 잡아드림’에서 제작된 영상 3개 작품 ‘갑과을’, ‘시간 되돌려드립니다’, ‘너 T야?’을 출품하여 2개의 작품이 수상하였다. 특히, 이번 영상컨텐츠 공모전에 출품한 작품은 청소년들이 스스로 시나리오 작성, 콘티 제작, 촬영, 기획하였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었다.

 

참여한 청소년 김지현은 ‘평소 영상을 제작할 기회가 없었는데 진로미디어캠프에서 1박 2일간 친구들과 참여하여 직접 콘티도 만들고 함께 촬영했던 기억들이 생각나서 좋았다. 친구들과 재미있게 제작한 영상이 ‘욜로와장성 더브러축제’에서 큰 상을 수상하게 되어 기뻤다.’라고 말하였다.

 

장성진로체험지원센터는 전남청소년상담지원협회에서 사업을 위탁받아 지역사회와 함께 청소년들에게 직업체험과 진로설계 지원체계를 제공하여 미래에 대한 다양한 가능성을 열어주고, 꿈과 비전을 찾을 수 있도록 돕는 기관으로서 청소년이 다양한 진로와 직업을 탐색할 수 있도록 직‧간접적인 경험을 제공하여 학생의 진로선택과 설계를 지원한다. 


다양한 진로의 직업체험처를 발굴‧관리하고 학교와 직업체험처간의 유기적인 연계를 지원하는 네트워크 역할 또한 하고 있다. 관심 있는 체험처와 청소년들은 061)393-1387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5939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