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도공 광주전남본부, 고속도로 인근 농촌마을 순회봉사 활동 - 함평군 석두마을에서 이미용 봉사 및 이불세탁 서비스 등 다양한 봉사활동
  • 기사등록 2023-10-06 13:07:05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 한국도로공사 광주전남본부는 지난 5일 함평군 석두마을에서 함평지사, 전라남도 자원봉사센터 등 봉사자 30여명과 함께 고속도로 인근 농촌마을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마을환경정화 활동(이하사진/도공 광전본부 제공)

이날 봉사활동은 ‘안전’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은 만큼 마을길에는 야간 교통안전표지인 ‘차선오뚝이’ 부착, 보행보조차 등 이동수단에는 ‘잠깨우는 왕눈이 스티커를 부착’ 하는 등 안전 활동에 초점을 맞춰 진행됐으며, 마을 환경 정비활동과 전남자원봉사센터의 차량을 이용한 이동세탁 서비스도 병행해 실시했다.

교통사고 예방 차선오뚜기 부착 광경

또한 이번 봉사에는 새롭게 함평군 이미용 재능봉사자 분들과 함께 외부활동이 불편하신 마을 어르신들에게 맞춤형 이미용봉사(컷트, 염색)를 제공하여 마을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미용 봉사

아울러 마을회관에 어르신들의 건강관리를 위한 전자 혈압계와 비상약품키트를 기증해 주민 누구나 마을회관에서 손쉽게 혈압을 측정할 수 있게 되었다. 

이불세탁 봉사

도공 광주전남본부 관계자는 “우리 농촌은 고령화, 의료복지여건 부족 등 여건으로 사회적 관심이 많이 필요하며 앞으로 고속도로 인근 농촌마을을 대상으로 하는 다양한 나눔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가겠다” 라고 밝혔다.

봉사자 기념촬영

도공 광주전남본부와 전라남도 자원봉사센터는 2015년 11월에 사회공헌 업무협약을 맺고, 정기적으로 고속도로 인근 농촌마을 순회 봉사활동을 함께 수행해 오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5875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서구, 골목정원 가꾸기로 ‘함께서구’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차(茶)향 물씬 풍기는 초록빛 수채화 풍경
  •  기사 이미지 곡성 곡성세계장미축제 개장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