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서성열 기자] (사)인재육성아카데미(이사장 강행옥)는 9월 26일 광주광역시 권내 대학생 27명을 대상으로 광주여자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가 주관하고, (사)인재육성아카데미가 운영하는 지역대학연합캠프 “취업캠프”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전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산업 및 기업분석 전략’ ‘기업분석 실습’ ‘면접 차별화 특강’ ‘모의 면접’ 등을 통해 취업을 희망하는 지역 청년들의 취업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진행됐다.
산업 및 기업분석 전략 특강을 통해 기본 이론과 기업분석 방법을 학습하여 기업분석 실습을 수행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서 현재 면접 트렌드를 알아보며 유형별 차별화 전략에 대한 이론 특강을 진행하고 마지막으로 모의 면접을 진행하여 각 참여자에게 맞는 피드백까지 받아 볼 수 있도록 진행하였다.
(사)인재육성아카데미 김지복 센터장은 “이번 프로그램은 산업 및 기업분석을 통해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에게 직무 탐색과 동시에 취업 방향 설정까지의 핵심적인 요소로서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다.
또한, 모의 면접 진행을 통해 면접 경험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구성하여 청년들이 취업 준비 과정에
좀 더 체계적이고 구체적으로 다가설 수 있는 첫 발을 대딛기 바란다.”라고 전했다.
취업캠프에 참여한 김소원 참여자는 “졸업과 취업이 눈앞에 다가오니 취업 준비 관련 프로그램들에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특히 기업분석과 면접 준비는 취업에 있어서 기본적인 과정이라고 생각하였는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기본기를 탄탄하게 배워 갈 수 있어 유익했습니다. 모의 면접을 통해 면접 경험뿐만 아니라 부족한 점 등 피드백까지 받을 수 있어 도움이 되었습니다.”라고 말했다.
(사)인재육성아카데미는 지역 청(소)년들의 취업을 위해 지역 대학과 협력하여 다양한 교육을 지원하고 있으며, 오는 10월 5일에는 호남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와 협력하여 나주공업고등학교 학생 30명을 대상으로 기업탐방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사)인재육성아카데미에서 진행하는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인재육성아카데미 홈페이지www.mdsarang.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