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 국립목포대학교(총장 송하철) 교육혁신본부 교수학습이러닝센터는 지난 9월 19일 13시~14시, 9월 21일 11시~12시, 13~14시 플라자60 3층 다목적학습실에서 제3차 학습전략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학습전략 워크숍은 총 25명의 학생이 참여하여 ‘시간 관리’를 주제로 시간 관리의 필요성, 우선순위 정하기, 고정시간과 가용시간 파악, 시간 관리 실천 전략 등에 대해 각각 전향신, 최금미, 문화 강사가 진행하였다.
워크숍에 참여한 학생들은 “우선순위와 중요도를 고려하여 내가 해야 할 일을 구체적으로 나누는 방법을 알 수 있었던 점이 가장 도움이 되었다”, “시간 관리에 있어서 내가 부족한 부분이 무엇이고, 내 가용시간을 파악할 수 있어서 좋았다”, “직접 워크 시트지로 시간 관리하는 법을 작성해보니 많은 도움이 되었다” 등 다양한 의견을 주었다.
국립목포대 변경석 교육혁신본부장은 “이번 학습전략 워크숍을 통해 학생들이 시간 관리에 실패하는 근본적인 원인을 잘 파악하여 효율적으로 시간을 사용할 수 있는 본인만의 전략을 세울 수 있길 바란다. 또한, 시간 관리를 위해 목표와 계획을 세워 보는 것만으로도 셀프 동기부여가 되기 때문에 꾸준히 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