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23 대한민국 통합의학박람회 개막 “건강한 삶의 장 연다” - 9월 8일 ~ 14일 7일간 다양한 통합의학 진료 체험 운영 - 김성 군수 “통합의학 한자리에서 보고, 듣고, 체험하는 기회”
  • 기사등록 2023-09-09 08:41:49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상봉 기자] 2023 대한민국 통합의학박람회가 8일 장흥군 안양면 국제통합의학박람회장에서 막을 올렸다.

 

오는 14일까지 7일간의 일정으로 펼쳐지는 올해 박람회는 통합의학의 메카 장흥건강한 삶의 장을 열다란 주제로 진행된다.

 

개막식에는 김영록 전남도지사김성 장흥군수김승남 국회의원김태균 전남도의회 부의장왕윤채 장흥군의회 의장을 비롯한 지역민과 관람객 등 역대 최다 인원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김영록 전남도지사는 한의약양의학보완대체의학이 융복합된 통합의학의 본고장이 장흥군이라며, “장흥을 생태와 치유웰니스 관광의 중심지로 키워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성 장흥군수는 통합의학의 단순히 질병 뿐만 아니라사람의 몸과 마음을 모두 치유하는 미래의학의 한 축이라며, “통합의학박람회의 건강한 체험을 통해 아름다운 추억건강한 내일을 만들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날 개막식에서는 통합의학 역사의 새로운 페이지를 연다는 뜻을 담은 개막 퍼포먼스가 진행돼 눈길을 끌었다.

 

장흥군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관람객들이 통합의학을 직접 체험하고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전시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전국 대학병원대학의료기관지역 보건소 등 130개 기관에서 다양한 의료진과 전문가가 참가해 통합의학적 진료체험을 제공한다.

 

박람회장은 주제관통합의학관보완대체의학관항노화뷰티관 등 모두 8개의 전시관으로 구성됐다.

 

주제관에서는 역대 박람회 히스토리한방테마 전시관명사 초청 건강 강좌와 토크 콘서트가 열린다.

 

통합의학관은 양방·한방 내과만성질환 성인병구강검사치매검사 등 다양한 체험과 전시가 마련됐다.

 

보완대체의학관에서는 홍채 검진근육신경조절술카이로프랙틱 등 관람객들에게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는 보완대체의학 체험이 진행된다.

 

피부 미용 관련 콘텐츠도 마련돼 주목을 끌고 있다.

 

뷰티·웰니스 등 젊은층 취향을 반영한 항노화뷰티관을 신설하여 통합의학 협진 체험피부노화검사부위별 마사지 등 특별한 체험을 경험해 볼 수 있다.

 

장흥통합의학컨벤션센터에서는 다양한 학술행사가 진행된다.

 

10일 오후 3컨벤션센터 인향관에서 열리는 특강에 큰별샘이란 별명으로 잘 알려진 최태성 강사가 나와 우리 역사 속의 의학이야기를 전한다.

 

12일 오후 2시에는 국민건강주치의’ 오한진 박사를 초청해 건강 강좌를 개최한다.

 

오한진 박사는 젊음을 지키는 동안 습관이라는 주제로 일상생활 속 건강 습관을 알기 쉽고 재미있게 풀어낼 예정이다.

 

김성 장흥군수는 다양한 체험과 전시를 통해 통합의학을 한 자리에서 보고듣고경험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충분한 진료체험을 통해 질병의 치유는 물론 건강한 생활습관까지 배울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5673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이렇게 예쁜 꽃이 내곁에’ 강진 수국길축제 성황
  •  기사 이미지 ㈜금양,‘2024 부산 모빌리티쇼’통해 국내 최초 4695 원통형 배터리 장착 완성차 4륜구동 시연
  •  기사 이미지 해풍 머금은 ‘섬섬여수옥수수’ 제철 맞아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