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주서구청소년수련관, “진로”와 “여름” 두 가지를 다 잡았다! - 청소년들이 직접 직업인들과 소통하는 토크쇼, 성황리 마무리
  • 기사등록 2023-08-30 10:20:02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서성열 기자]서구청소년수련관(관장 장참샘)은 지난 82613시부터 수련관 1층 로비 및 각 프로그램실에서 서구청소년어울림마당 3회차 꿈을 향한 JOB이 성황리에 진행됐다고 밝혔다.


이 날 행사는 사전 수요조사를 통하여 청소년이 궁금한 직업군에 대해 △청소년지도사 장참샘’ △변호사 정지웅’ △콘텐츠개발자 김진억‘ △뮤지컬배우 겸 연출가 지미리‘ 네 분의 직업인들을 모시고 청소년들과 직접 소통하는 토크쇼가 진행됐다.


토크쇼에서 참여한 청소년들은 직접 직업인에게 일하는동안 가장 큰 도전이 무엇이었나요그 도전 중 힘든 점이 있었다면 어떻게 극복했나요?”, “힘든 순간이 올 때 어떻게 극복하셨나요?”, “필요한 자격증이나 역량이 있나요?“등의 질문들을 통해 소통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서 뜻깊었다고 말했다.


또한 직업탐색 부스에는 △목공지도사 △3D프린팅지도사 △가죽공예사 △특수분장사 부스여름테마 체험부스에는 △볼풀 속 보물찾기 △여름문패만들기 △여름액자만들기 △레몬에이드 부스 △노래방룰렛부스가 운영되었으며참여자들은 다양한 체험 놀이 먹거리를 무료로 즐길 수 있어서 너무 좋았다라고 이야기했다.


서구청소년수련관은 지역청소년들과 지역주민들이 즐길 수 있는 축제를 9월 23, 10월 28일에도 진행할 예정이며문의사항은 서구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 및 062-654-4305로 연락바란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5596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 초암정원, 애기동백 꽃길에서 만나는 겨울의 정취
  •  기사 이미지 눈 쌓인 노고단 탐방로 현재 상황?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자원회수센터 방문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