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흥군 두원면, 지역사회보장 협의체 특화사업 지원 - 밑반찬 나눔, 문턱(발판) 낮추기, 안전 손잡이 설치 사업 지원
  • 기사등록 2023-08-18 12:50:58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 두원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정상율)는 17일 관내 취약계층 독거노인 가구 72세대를 대상으로 밑반찬 나눔, 문턱(발판) 낮추기, 안전 손잡이 설치 지원사업을 추진했다.

류용석 면장(중앙)과 지역사회협의체 회원들이 밑반찬 만들기(이하사진/고흥군 제공)  

두원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나눔과 봉사의 마음으로 밑반찬 3종을 만들어 대상 가구에 방문 전달해 이웃의 따뜻한 정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으며, 특히 문턱(발판) 낮추기와 안전 손잡이 설치 사업을 통해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이 거주하는 가정 내에서 안전하고 편리하게 생활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했다.

문턱 낮추기 작업 광경

정상율 협의체 민간위원장은 “고흥에서 고령화가 가장 높은 우리지역의 특성을 고려해 안전에 중점을 두고 사업을 진행했고, 어르신들께서 만족하고 기뻐하시는 모습에 뿌듯함을 느낀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밑반찬 나눠드리기

류용석 두원면장은 “이번 협의체 특화사업으로 어르신들의 거동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된 것 같아 기쁘다.”라며 소외된 이웃을 위해 솔선수범해 사업에 참여해주신 협의체 위원들에게 감사를 드리고, 앞으로도 두원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주민의 행복과 지역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5521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강진 보랏빛 코끼리마늘꽃 세상 놀러오세요
  •  기사 이미지 ‘2024 부산모빌리티쇼’ 부산국제모터쇼의 새로운 시작이 되다.
  •  기사 이미지 서구 오연호 오마이뉴스 대표 초청 아카데미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