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무안교육지원청‘2023. 학교급식관계자 연수’실시 - 소통과 협력으로 건강하고 질 높은 급식 운영을 위한
  • 기사등록 2023-08-03 17:36:39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철중기자] 전라남도무안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선치)은 학교급식관계자의 위생․안전의식 고취 및 직무능력 향상을 위하여 2023. 8. 3.(목) 관내 초․중․고 조리실무사, 식재료 납품업체(자) 130여명을 대상으로「2023. 학교급식 관계자 연수」를 전남여성가족재단 2층 공연장에서 개최하였다.


학교급식 관계자 연수

 이번 연수는 식중독 없는 학교급식 위생․안전관리 방안, 웃음으로 마음을 치료하는 스트레스 관리법, 공정하고 함께 만들어나가는 무안 학교급식을 위한 청렴교육 등 다양한 내용으로 마련되었다.


 위생교육은 학교급식 현장에서 유용하게 적용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하여 조리업무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기타와 노래가 함께하는 웃음치료를 통해 조리 인력들이 스트레스에서 벗어나 모두 하하호호 웃으며 마음의 여유를 찾고 구성원들 간의 소통을 통해 행복한 근무환경을 조성해 나갈 수 있다는 의미있는 시간을 가졌다. 


 연수에 참석한 관계자는“익숙해서 간과하고 있던 부분들을 다시 한번 되새겨 볼 수 있는 시간이였고, 학교 현장에서 적용하기에 많은 도움이 되었던 유익한 연수였다. 앞으로도 수요자가 만족하는 학교급식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무안교육지원청 김선치 교육장은 “안전하고 건강한 학교급식을 위해 최선을 다해 애써주시는 노고에 깊이 감사드리며”,“이번 연수를 통해 마음의 활력을 얻어 항상 웃음이 끊이질 않는 즐거운 급식 현장이 될 것이라 기대된다”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5444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미세먼지 차단 숲에 분홍빛 물결 펼쳐져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다문화가족 한마음 축제 성공 개최
  •  기사 이미지 [포토] '질서정연하게'…입장하는 8만 성도들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