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흥군, 소록도 주민대상 치매 예방 프로그램 운영 - 기억을 꽉 잡아요! ‘ 기억 플러스’
  • 기사등록 2023-07-11 12:37:31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 고흥군(군수 공영민)이 국립소록도병원 한울센터와 손잡고 소록도 주민 20여 명을 대상으로 지난 6월 15일부터 7월 25일까지 주 2회 치매 예방프로그램인 ‘기억플러스’를 운영하고 있다.

치매예방을 위한 '기억플러스 교실' 운영 광경(이하사진/고흥군 제공)

이번 프로그램은, 외부 활동의 기회가 부족한 소록도 주민들에게 고흥군 치매관리 전담요원과 외부강사가 찾아가는 프로그램 운영으로, 전문적인 치매 예방 서비스를 제공해 인지 건강과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프로그램 내용은 ▲치매 예방수칙 3·3·3 교육 ▲인지․지각 능력 강화 놀이 ▲신체활동을 증가시키는 힘뇌체조 등 총 10회기로 진행한다.


보건소 관계자는 “군민 모두가 치매 걱정 없이 안심하고 살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지역 내 어르신 누구나 건강하고 행복한 노년의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고흥군 치매안심센터에서는 치매검사비 지원, 치매치료관리비 지원, 조호물품 지원, 쉼터 프로그램 운영 등 고흥군 치매어르신들의 부담을 덜어드리기 위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치매관련 상담, 프로그램 참여 등 치매관련사항은 고흥군 보건소 치매안심센터(830-6969) 나 치매상담 콜센터(1899-9988)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5315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안드레연수원서 ‘사랑과 축복 집회 빛이 되리라’ 열려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모래판 위의 한판 승부!
  •  기사 이미지 장흥 하늘빛수목정원 ‘형형색색’ 튤립꽃 활짝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