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전주완산아동보호전문기관, ‘너라서 행복한, 함께라서 따듯한 가족캠프’진행 - 글램핑 체험 및 유대활동 등, 다양한 활동 통한 가족기능의 긍정적인 변화 …
  • 기사등록 2023-06-24 17:10:14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전주완산아동보호전문기관(관장 김미선)은 학대피해아동 10가정을 대상으로 완주힐조타운에서 가족관계개선 및 가족기능강화를 위한 가족캠프를 1박 2일 동안 (24일~25일) 진행한다고 24일(토) 밝혔다.

 

이번 가족캠프는 방문형 가정회복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너라서 행복한, 함께라서 따듯한 가족캠프’라는 이름으로 진행되었고, 익숙했던 환경(가정, 학교 등)에서 벗어나 자연친화적인 환경에서 가족들과 소통하고, 생태 체험에 참여하는 프로그램 등을 통해 학대피해아동 가정의 가족기능을 회복시키고자 마련되었다. 방문형 가정회복 프로그램은 가족 중심의 사례관리 실천방법으로 가족기능회복 및 근본적 차원의 재학대를 예방하고 학대피해아동의 학대후유증을 감소시켜 정서적심리적 건강 증진에 기여하는 프로그램이다.

 

김미선 전주완산아동보호전문기관장은 “이번 캠프를 통해서 가족캠프에 참여한 가정들이 좋은 추억을 쌓을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전주완산아동보호전문기관은 학대피해아동가정의 가족관계개선 및 가족기능강화를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가족캠프에 참여한 한 아동은 “캠프에 와서 맛있는 고기도 먹고 수영도 하고 할 수 있어서 너무 재미있어요”라며, “가족들이랑 앞으로도 더 많이 좋은 시간들을 보내고 싶어요”라고 전했다.

 

한편, 전주완산아동보호전문기관은 아동복지법 제45조(아동보호전문기관의 설치)에 의거하여 2022년 7월에 개소하였다. 또한 동법 제46조에 의거하여 전라북도 전주시 관내의 학대받는 아동의 치료, 아동학대의 재발 방지 등 사례관리 및 아동학대예방사업 등의 업무를 활발히 수행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5228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  기사 이미지 오늘은 우리들 세상
  •  기사 이미지 보성군·하동군 100년 이상된 고차수 식재 ‘다원결의’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