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김철중기자] 전라남도무안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선치)은 「무안 R&E 창의융합 발표토론 프로그램 성과발표회」를 지난 6월10일 토요일 무안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학생, 교직원 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되었다.
무안 R&E 창의융합 발표토론 프로그램 성과발표회 전체 기념사진
무안 R&E 창의융합 발표토론 프로그램 성과발표회(이하 발표회)에서 무안 관내 고등학생 36명이 참여하여 3월부터 6월까지 4개월간 진행된 프로그램의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하였다.
무안 R&E 창의융합 발표토론 프로그램 성과발표회에서 김선치 교육장의 인사말
이 프로그램은 무안군의 지원으로 무안 관내 3개 고등학교 36명의 학생이 참여하였다. 지난 4개월 동안 정치와 사회, 삶과 철학, 경제와 생활, 인간과 환경 4개 영역으로 팀을 나누어 발표토론을 진행하였다. 이 프로그램은 김춘식 교수(동신대)를 비롯한 10여명의 교수와 포항공과대학교 학생들로 구성된 멘토 4명이 참가하여 학생들과의 밀착지도로 운영하였다.
무안 R&E 창의융합 발표토론 프로그램 성과발표회에 학생이 발표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발표회에서는 지난 4개월 동안 팀별로 발표한 24개 주제 중 우수한 3개의 주제를 선정하여 실제 수업방식으로 발표와 토론을 진행하였다. 학생들의 자기주도적인 발표와 참가자 전원이 참여하는 토론으로 열띤 분위기 속에서 진행되었다.
이번 발표회에 참석한 백제고 김○○ 학생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하여 친구들과 협업하여 발표 자료를 만들고, 학생들과 함께 문제 해결 방법에 대해 토론을 하면서 많이 배우는 자라나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고 말했다.
김선치 교육장은 “4개월 동안 진행된 프로젝트를 지켜보면서 성장해 가는 학생들의 모습을 보게 되었고, 한 명도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마무리한 학생들이 자랑스럽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