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해영씨!’를 아시나요 - 해남문화관광재단,“강해영 브랜드”로 강진·해남·영암 지역관광 공동마…
  • 기사등록 2023-06-09 08:49:57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해남문화관광재단은 강진군 전남음악창작소 2층에서 지역관광 활성화 공동 협력체계 구축을 위해 강진군·해남군·영암군 및 전남대 문화전문대학원 4자간 관광 포럼 및 업무협약 체결을 지난 2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각 지자체 관계자, 기초재단(문화·관광) 임직원, 전남대 문화전문대학원장(강신겸 교수), 관광사업체, 언론사 관계자 등 50명이 참석하였다.

 

이번 행사는 변화되는 여행트랜드와 각 지역 간에 경쟁에서 인접도시와 협력이 지역관광 활성화 목적으로 전남대 문화전문대학원 강신겸 원장이 강진, 해남, 영암 지명을 활용하여 새로운 관광브랜드 “강해영”을 강진문화관광재단, 해남문화관광재단, 영암문화관광재단에 제안하여 이 자리가 마련되었다.

 

전남대학교 문화전문대학원 강신겸 원장의 ‘지역 커뮤니티 관광의 마케팅 성공 전략’을 주제로 하는 특별강연을 필두로 명소IMC 황길식 대표이사의 ‘신규 관광브랜드 제안’ 발제 이후 강진·해남·영암군 관광마케팅 고도화를 위한 자문 및 상호 협력 등을 주제로 지역의 각 분야 전문가의 자유 토론 형식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인구소멸, 지방소멸 등 빠르게 변화하는 지역현실에서 지역단위 관광 협력체계의 확대 및 주민 주도형 관광을 활성화하며 더불어 성장하기 위한 기반을 조성하기로 약속했으며, 지역관광 협력체계 구축, 공동마케팅 전략 모색 및 관광상품 개발 운영과 전남 DMO특화관광 협력 사업추진 등 지역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협력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도 가졌다.

 

이병욱 대표이사는 “이번 행사를 통해서 지역 간에 경쟁에서 협력으로 전환하여 ‘강해영의 브랜드’로 시티투어버스, 해남 대흥사 말사에 속하는 강진 무위사·백련사, 해남 미황사, 영암 도갑사 공동 템플스테이, 초의선사 차 문화 및 트레킹 공동상품을 추진하면 인구소멸대응 및 지역경제 활성화 노력이 있을 것이다.”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5141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국립공원, 천연기념물 화엄사 화엄매 만개
  •  기사 이미지 백양사 고불매 선홍빛 꽃망울 터트려, 만개 임박!
  •  기사 이미지 눈부신 구례 산수화
})(jQuery)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