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장성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이덕진)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재)장성장학회(이사장 김한종 장성군수)에서 2023년도 장학생을 3월중에 모집하고 4월중에 심사와 의결을 걸쳐 학교 밖 청소년 8명이 장학생에 선발되어 장학금을 지원받았다.
(재)장성장학회에서는 학교 밖 청소년 중 최근 1년 이내에 검정고시에 합격한 경우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장 추천을 통해 장학금(초졸 50만원, 중졸 70만원, 고졸 100만원)을 지원받을 수 있다.
장학금을 지원받은 송ㅇㅇ청소년은 “센터에서 검정고시 수업과 교재지원도 해주고 그로인해 검정고시에 합격도 하였는데, 검정고시 합격 장학금까지 받을 수 있어서 성취감이 정말 컸습니다. 감사합니다.”라고 말하였다.
현재도 2023년 8월 검정고시 대비반(스마트교실)을 운영 중에 있으며 올해 검정고시에 합격한 청소년은 내년 (재)장성장학회 장학생을 신청할 수 있다.
장성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센터)는 여성가족부 산하 비영리단체 청소년자람터 오늘이 장성군에 위탁받아 운영하고 있으며 학교 밖 청소년의 검정고시지원 및 학업복귀와 자립을 위한 지원 등을 제공하는 기관으로 검정고시 대비반(스마트교실)을 운영 중이다.
또한, 학업중단숙려제를 운영하여 학업 중단 위기에 처한 청소년에게 학교로 복귀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참여를 원하는 청소년은 꿈드림센터로 전화(061-393-1387)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