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남중부권아동보호전문기관(관장 유기용)은 아동과 가족 구성원들의 건강한 삶을 위한 안전키트를 제작 및 배포했다고 27일(목), 밝혔다.
‘우리가족 건강 안전키트’는 구급상자, 손세정제, 체온계 등과 함께 아동·성인에게 필요한 상비약 12종으로 구성되어있다. 해당 키트는 나주, 함평, 영광, 내 방문형 가정회복 프로그램 진행 중인 30가정을 대상으로 배포되었다.
방문형 가정회복 프로그램은 통합적인 관점에서 가족 중심의 사례관리 실천으로 가족기능 회복 및 근본적 차원의 재 학대를 예방하며 학대피해아동의 학대 후유증을 감소시켜 아동의 정서적·심리적 건강 증진에 기여하는 사업이다.
유기용 전남중부권아동보호전문기관장은“우리 가족 건강 안전키트를 통해 위험에 대비하고 안전하며 건강한 삶을 살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전남중부권아동보호전문기관은 아동과 가족 구성원의 건강한 삶과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전남중부권아동보호전문기관은 아동복지법 제45조(아동보호전문기관의 설치)에 의거하여 2012년 8월에 개소하였다. 또한 동법 제46조에 의거하여 피해아동, 피해아동 가정의 사후관리 등 학대받은 아동의 보호를 위하여 필요한 사항의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