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완도군, 5월 1일부터 30일까지 정원 페스티벌 열린다! - 국내 최초 해변공원에서 개최되는 정원 페스티벌, 50개소 정원 전시
  • 기사등록 2023-04-12 11:33:00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승룡 기자]제3회 전남 정원 페스티벌이 5월 1일부터 31일까지 ‘5월의 봄 바다에서 펼쳐지는 빅(big) 가든 페스티벌완도 카니발!’이라는 주제로 완도 해변공원에서 열린다.


정원 페스티벌 개막식은 5월 4일 예정돼 있으며작품은 5월 1일부터 31일까지 한 달간 전시된다.


군은 지난 10일 정원 페스티벌에 전시될 참가 작품 선정을 위한 심사위원회를 개최했다.


참가 작품은 공모를 통해 접수하였으며심사위원회에서는 국내 최초로 해변 일원에서 펼쳐지는 콘셉트에 맞게 바다와 난대 숲을 주제로 한 특색 있는 작가 정원’ 4개소, ‘참여 정원’ 30개소를 선정했다.


군에서는 대표 정원’ 1개소완도군 ‘12개 읍면이 꾸미는 섬 자리 정원’ 12개소 등 완도만의 정서를 담은 정원을 꾸밀 계획이다.


특히 대표 정원은 꽃과 나무에 둘러싸인 피크닉 가든을 모티브로 한 가든 레스토랑이 조성되어 축제 기간 중 지역의 특색 있는 음식을 맛보고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활용하고유명 셰프의 쿠킹 쇼도 열릴 예정이다.


페스티벌이 어린이날이 있는 5월에 개최되는 만큼 어린이를 체험 프로그램과 캐릭터 포토존 등도 별도 공간에 조성하여 온 가족이 만족할 수 있는 볼거리먹거리즐길 거리 등을 제공하고자 한다.


또한 버블쇼와 함께 미니 토피어리 만들기모스 정원 만들기공연 등 다양한 체험은 장보고 수산물 축제(5월 4~7), 전라남도 도민체전(5월 12~15등과 연계하여 두 차례에 걸쳐 운영한다.


신우철 군수는 전남 정원 페스티벌은 우리 군에서 처음 개최되는 행사인 만큼 기존 정원 페스티벌보다 정원의 개소 수를 대폭 늘렸다면서 지역민과 관광객 모두가 힐링할 수 있도록 다채롭게 준비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4821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곡성 곡성세계장미축제 개장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