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영암군 미암면, 제32회 오미령 토지신제 봉행
  • 기사등록 2023-04-07 09:49:09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전남 영암군 미암면(면장 김명희)에서는 지난 3일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미암면의 관문인 오밋재에서 제32회 오미령 토지신제를 봉행했다.

 

오미령 토지신제는 오밋재를 통과하는 차량들로 인해 발생하는 각종 사고를 예방하고 미암면의 안녕과 번영을 기원하기 위해 지난 1991년부터 시작된 연례행사이다.

 

올해로 제32회째를 맞은 오미령 토지신제는 미암면 자율방범대(대장 고광길) 주관으로 제례를 준비하여 초헌관 김명희 면장, 아헌관 한인기 학산파출소장, 종헌관 이계화 미암면발전협의장을 비롯하여 진설 양종승 서영암농협전무, 집례 김재익, 축 홍재선 미암면이장단장, 봉향 김정근 미암면농촌지도자협의회장, 봉로 이경운 미암면새마을지도자협의회장, 사준 이원희 미암면자율방재단장, 전작 조경석 한국자유총연맹미암면분회장, 찬인 맹정주 미암면청년회장 등이 참석하여 토지신에게 제를 봉행하였다.

 

이날 행사는 식전공연인 미암면 고주모(고향을생각하는주부들의모임) 농악놀이를 시작으로 국민의례, 제례의식, 내빈소개, 경과보고, 축사, 폐회 순으로 진행되었다.

 

김명희 면장은 “미암면의 안녕과 번영을 기원하는 제례의 초헌관으로 봉행하게 된 것을 영광으로 생각하며, 이번 봉행을 계기로 우순풍조하여 대풍을 이루고, 면민 모두가 건강하고 행복해지길 기원한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4793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전국생활체육대축전 축구․패러글라이딩 종목 유치
  •  기사 이미지 안드레연수원서 ‘사랑과 축복 집회 빛이 되리라’ 열려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모래판 위의 한판 승부!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