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김철중기자] 무안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선치) Wee센터는 신학기 상담주간(3.16.~3.31.)을 운영한다. 이번 상담주간은 ‘신학기 적응력 향상’을 주제로 전문상담인력 미배치 학교를 대상으로 상담서비스와 검사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대면으로 이루어지는 프로그램 외에도 카카오톡 채널 ‘무안Wee센터’ 통한 신학기 친구격려 이벤트와 온라인 상담지원이 이루어진다.
특히, 신학기 교우관계 증진을 위한 ‘나 너 우리’ 프로그램, 심리검사와 우정사진관, 핸드폰 그립톡을 제작하며 친구들간에 심리·정서적 유대감을 높이는 찾아가는 상담소 ‘마음토닥’에 참여한 학생들이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00중 김00학생은 “ 이 프로그램을 통해 친구들의 다양한 특성을 이해하게 되었고 프로그램 활동을 하면서 학급 친구들과 한층 더 가까워진 계기가 되었다.” 라고 소감을 밝혔다.
무안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선치)은 “신학기 상담주간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이 신학기 긴장감이 완화되고 서로에 대한 관심과 이해가 높아지게 되어 안전하고 즐거운 학교생활을 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468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