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해남군 ‘여성친화도시 신규 지정’ 16일 여성가족부 협약식 - 양성평등, 안전, 삶의 질 향상 등 5년간 여성친화도시 기반 조성
  • 기사등록 2023-03-16 16:52:16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동국 기자]해남군이 여성친화도시로 신규 지정된 가운데 16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여성친화도시로 지정된 25개 지자체가 함께한 가운데 여성가족부와 여성친화도시 지정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을 통해 해남군과 여성가족부는 5년간 여성친화도시 조성에 대한 목표를 설정하고여성과 남성이 평등한 지역사회 조성과 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해남군은 20212월 여성친화도시 신규지정 추진계획 수립을 시작으로 여성친화 기본계획 수립을 위한 용역 추진해남군 여성친화도시 조성에 관한 조례제정여성친화도시 군민참여단 발대식을 개최하고 운영하는 등 여성친화도시 기반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왔다.


군은땅끝에서 시작되는 변화의 바람성평등 해남이라는 비전 아래 여성친화도시 5대 목표인 성평등정책 추진기반 구축여성의 경제‧사회 참여 확대지역사회 안전 증진가족친화(돌봄환경 조성여성의 지역사회 활동역량 강화에 따라 본격적으로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해남군 대표사업으로는 ▲군 정책 전반에 여성친화 관점을 반영하기 위한 공동지표 수립 및 관리 ▲지역 내 유능한 여성인력의 사회적 경제분야로 진출을 도모하기 위한 여성 사회적경제기업인 육성지원 사업 ▲해남군 중‧고등학교 재학생들의 교육 기회보장 및 안전한 하굣길 제공을 위한 청소년 안심귀가택시 지원 사업 ▲어불마을 공동육아방에 부모역량강화 교육 및 땅끝누리 늘찬배당강좌 지원 사업 ▲여성의 사회참여 기회 제공 및 활동영역 확대를 위한 여성 주민자치 역량강화 사업 등의 세부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 추진할 계획이다.


협약식에 참석한 김차진 해남부군수는이번 협약식은 해남군의 여성친화도시의 시작을 알리는 의미 있는 자리라며앞으로 5년간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통해 지금보다 더 양성평등한 지역 환경을 조성하고 안전하고 살기 좋은 모두가 행복한 지역사회를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4660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