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정남진 편백숲 우드랜드 봄맞이 대정비 ‘척척’ - 생태건축체험장, 산책로, 향기원 새단장 나서
  • 기사등록 2023-03-15 15:59:30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상봉 기자]장흥군 정남진 편백숲 우드랜드가 본격적인 봄나들이 시즌을 앞두고 대대적인 시설 정비에 들어갔다.

 

군은 우드랜드 내 생태건축체험장억불산 말레길톱밥산책로향기원치유의 숲 등 주요시설 새단장과 안전진단을 서두르고 있다.

 

생태건축체험장 이용객의 안락한 쉼터 제공을 위하여 노후된 숙박시설 17동 실내·외 보완공사를 진행중이다.

 

억불산 정상까지 이어지는 3.8km 무장애 데크로드 훼손 구간을 보수하여 관광객이 안전하게 산책을 즐길 수 있도록 말레길 탐방로 정비에 집중하고 있다.

 

우드랜드에서 가장 인기가 있는 천연 향균이 풍부한 편백나무 톱밥산책로 정비와 수목 전정작업안내판이정표의자 등 이용객 편의시설 보수에도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해빙기 시설물 안전 점검도 진행하고 있다.

 

겨울철 결빙되어 지표면이 녹으면서 시설물 균열전도낙석 등 안전사고 발생 우려지역에 대한 일제 점검을 마무리 하였다.

 

전체 시설물의 효율적 관리를 위한 안전진단 용역도 준비 중에 있다.

 

장흥군 관계자는 문화·예술·관광 르네상스 원년을 맞아 지역 대표 관광지인 편백숲 우드랜드 새단장에 공을 들이고 있다, “봄철 가족들과 함께 우드랜드에서 좋은 추억을 만드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4649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다문화가족 한마음 축제 성공 개최
  •  기사 이미지 [포토] '질서정연하게'…입장하는 8만 성도들
  •  기사 이미지 [포토] 청주교회 앞 열 맞춰있는 ‘8만’ 성도들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