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정남진장흥토요시장, ‘봄나드리 페스티벌’ 개최 - 표고버섯, 매생이, 키조개 등 활용한 추억의 음식 제공 - 김성 군수 “상인들과 협력해 시장 활성화 발판 만들 것”
  • 기사등록 2023-03-12 08:53:18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상봉 기자]장흥군은 11일 정남진 장흥 토요시장에서 봄나드리 페스티벌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봄나드리 페스티벌은 토요시장 개장 이후부터 매년 개최해오다 코로나19등 이유로 2019년부터 개최하지 못했다.

 

4년 만에 열린 이번 행사는 장흥군여성단체협의회(대표 최기순)와 함께 소비 위축으로 침체된 토요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마련됐다.

 

토요시장에 방문한 관광객들은 장흥군 특산물인 표고버섯매생이키조개 등을 활용한 추억의 음식 오색 부꾸미와 표고전매생이 전 등을 즉석에서 시식했다.

 

이번 행사를 통해 장흥군은 고장의 맛과 관광지를 알리고고향사랑기부제 및 전남사랑愛서포터즈를 홍보했다.

 

정남진 장흥 토요시장은 2023년 문화관광형 특성화 사업 선정으로 새로운 도약의 기틀을 마련했다.

 

이를 통해 비가림 시설 설치 등 지속적인 시설 개선과 토요시장 기능개선 용역서부권 정책개발 T/F 구성을 통해 지역여건과 시대의 흐름에 맞춰 새로운 변화를 모색하고 있다.

 

김성 장흥군수는 봄의 시작을 알리는 봄나드리 페스티벌을 개최하여 관광객 여러분께 즐거움을 선사했다, “토요시장이 옛 명성을 되찾을 수 있도록 상인들과 협력해 시장 활성화의 발판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4627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이만희 총회장이 전한 뜨거운 계시 말씀의 열기, 평화의 섬 제주에 전파돼
  •  기사 이미지 눈 내리는 함평 엑스포공원 빛 축제 설경
  •  기사 이미지 서구 아카데미, 김제동 초청 '내말이 그말이에요'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