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해남군, 절수설비·기기 설치로‘물 절약’적극 추진 - 관내 1천가구 절수기기 보급, 절수설비 의무시설 현장점검
  • 기사등록 2023-02-08 13:22:09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동국 기자]해남군이 절수설비 및 기기 보급을 통한 물 절약에 적극 나서고 있다.


군은 올해 사업비 3,000만원을 확보하고취약계층에 대한 절수기기 보급을 지원한다저소득층 등 취약계층 1,000여가구를 대상으로 절수용 샤워기 헤드와 변기용 절수 기기를 설치하게 된다.


이와함께 군은 다중이용 시설 및 물사용이 많은 업종에 대해 절수설비 설치 점검을 실시했다.


절수설비는 부속품을 추가로 장착하지 않아도 일반제품에 비해 물절약이 되도록 생산된 변기 및 수도꼭지를 의미하며절수기기는 기존의 변기 및 수도꼭지에 추가로 장착하는 부속품이다.


절수설비(기기설치가 의무화된 시설물은 2001년 이후 신축·증축·개축 등의 건축행위가 이루어진 건축물숙박업(객실 10실 이하 제외및 목욕장업체육시설업공중화장실 등이 해당된다.


절수설비 설치는 용수의 종류와 관계가 없다상수도 뿐만 아니라 지하수를 사용해도 절수설비(기기설치 의무 시설물에 해당될 경우수도꼭지와 대․소변기 등을 절수설비로 설치해야 한다.


이와 관련 군은 지난 3일부터 11일까지 9일간 10개팀 30명을 투입해 관내 숙박업 및 목욕장 등 103개소에 대해 현장점검을 진행일부 미비한 시설에 대한 개선 등 행정 지도를 실시했다.


군 관계자는절수설비 설치를 통해 물 사용량을 30~40% 정도 줄일 수 있다지속되는 가뭄극복을 위해 군민 여러분께서도 절수설비 설치 및 자율절수에 적극 동참해 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4417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국립공원, 천연기념물 화엄사 화엄매 만개
  •  기사 이미지 백양사 고불매 선홍빛 꽃망울 터트려, 만개 임박!
  •  기사 이미지 눈부신 구례 산수화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