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전남도, 지역 실정 맞는 일자리 창출 20억 지원 - -17일까지 시군 대상 ‘2023년 동행 일자리사업’ 공모-
  • 기사등록 2023-02-06 15:50:08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유길남 기자]전라남도는 지역 실정에 맞는 맞춤형 사업을 발굴해 지역에 최적화된 일자리 창출 대책을 추진하기 위해 ‘2023년 전남형 동행 일자리사업’ 공모에 나선다고 밝혔다.


‘동행 일자리사업’은 시군 여건에 맞는 자율적 일자리 사업을 발굴하기 위해 2017년부터 전남도에서 자체 추진하는 공모사업이다. 시군이 직접 또는 민간기관과 협력해 지역 여건에 맞는 일자리 사업을 기획․제안하면 전남도에서 선정․지원한다.


시군비 포함 총사업비 20억 원을 들여 ▲지역 맞춤형 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 훈련사업 ▲수요자 맞춤형 지원서비스 등 구인․구직 매칭 지원 ▲지역 자원을 활용한 창업지원 ▲그밖에 취업 연계․지역 고용상황 개선사업 등 도내 예비 창업자와 구직자를 지원한다.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시군은 오는 17일까지 전남도 일자리경제과로 제안서를 제출하면 된다. 2월 말까지 심사위원회를 구성해 심사․선정 후 선정된 시군은 3월부터 12월까지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2022년에는 ▲광양 4060 신중년 경력분석 잡(job)매칭 ▲영암 문제 해결형 일자리 네트워킹 구축 ▲무안 고용 인프라 활성화 프로젝트 등 13개 시군에서 17개 분야 일자리사업을 추진해 380명이 취․창업을 달성했다.


김선주 전남도 일자리경제과장은 “지역 실정에 맞는 다양한 일자리 사업을 발굴해 도민에게 실질적 도움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양질의 지역 일자리 창출을 위해 시군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4400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  기사 이미지 핑크 빛 봄의 미소 .꽃 터널 속으로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