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굿네이버스 호남본부, 예찬어린이집 ‘약속의 시작’ - 예찬어린이집 아프리카 모잠비크 아동 1:1결연 위해 후원
  • 기사등록 2023-01-31 09:38:11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서성열 기자]굿네이버스 호남본부(본부장 정용진)는 광주광역시에 위치한 예찬어린이집(원장 박은선)과 함께 ‘약속의 시작’ 참여에 따른 좋은이웃어린이집 현판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약속의 시작’은 유아교육기관이 아프리카 모잠비크와 국제교류를 통해 지역사회 내에서 주도적으로 글로벌시대 공존과 공감에 대한 이해를 함양하고 누구도 소외되지 않는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유아교육기관의 주도적인 나눔 실천을 통해 유아들이 실질적인 세계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예찬어린이집은 아프리카 모잠비크 아동을 1:1 결연하며 ‘약속의 시작’을 통해 국내·외 아동들의 권리 지키는 ‘약속의 시작’에 참여하였다.

 

박은선 예찬어린이집원장은“먼 나라에 있는 친구들을 도움으로써 내가 가르치고 있는 어린이들에게도 그 마음이 전해져서 마음이 건강한 아이들로 성장 하면 좋겠다.”고 전했다.

 

정용진 굿네이버스 호남본부장은 “‘약속의 시작’ 프로젝트에 참여해주신 박은선 원장님께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며, “굿네이버스는 예찬어린이집에 다양한 아동권리교육과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국내와 해외 아이들의 삶의 지원에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며 “호남권역의 유아교육기관들과 함께 모잠비크의 아이들을 살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광주·전남서부지역 내 ‘약속의 시작’프로그램에 동참을 희망하는 유아교육기관은 굿네이버스 호남본부(062-376-6566)를 통해 문의할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4351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