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전남공예창작센터, ‘전남 공예공방 순례’ 책 발간 - 지역별로 구분한 192개 공방 유형, 위치, 공예품 정보 수록
  • 기사등록 2023-01-28 17:44:10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승룡 기자](재)나주시천연염색문화재단(이사장 윤병태)이 운영하는 전남공예창작지원센터에서는 전남 공예공방을 안내한 책을 발간했다.

 

‘전남 공예공방 순례’ 라는 제목의 이 책은 227쪽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192개의 공방과 전라남도 소재의 국가무형문화재, 전남무형문화재가 소개되어 있다.

 

책의 구성은 22개 시군의 공예 공방을 시군별로 구분하여 소개한 것과 함께 공방의 외관, 공예품 등의 이미지를 컬러로 소개함으로써 전남 지역 공방을 찾아 여행과 체험, 공예품을 구입할 수 있도록 했다.

 

전남 지역은 공예작가와 공방이 많이 있으나 관련 단체가 부재하고, 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자료가 매우 미흡한 실정이어서 공예인간에는 물론 소비자들이 공방에 관한 정보를 얻기가 쉽지 않았다. 따라서 이번 ‘전남 공예공방 순례’ 책 발간은 공예공방과 공방 경영주에 대한 정보를 쉽게 파악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해 전남 공예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전남공예창작지원센터는 문화체육관광부 주관,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이 공모한 공예창작지원센터 조성 사업에 전라남도가 나주시천연염색문화재단을 사업담당 기관으로 지정해 선정된 센터다.

 

센터에서는 공예장비 구축과 함께 장비활용, 교육, 창작지원, 체험 교육, 공방의 마케팅을 지원해 왔으며, 2023년부터는 전라남도의 지원에 의해 전남지역 공예 작가 지원과 공예 보급을 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4339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  기사 이미지 핑크 빛 봄의 미소 .꽃 터널 속으로
  •  기사 이미지 김산 무안군수, 사전투표 첫날 소중한 한 표 행사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