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무안군, 「2023년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2개 사업 공모 선정 - 농식품개발 온라인 판매 창업 지원, 지역기업 커뮤니티 구축... 70명 고용창…
  • 기사등록 2023-01-27 14:20:32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철중기자] 무안군(군수 김산)은 전라남도에서 공모한 「2023년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에 2개 사업이 선정돼 도비 1억 5천만원을 확보했다.


무안군 청사 전경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은 지역 노동시장의 고유특성을 반영하여 다양한 일자리 사업 발굴과 고용 창출 효과 제고를 목적으로 하며 지역 산업수요에 맞는 인력양성, 취업연계 등을 통한 일자리 미스매치를 해소하는 사업이다.


‘농식품개발 온라인 판매 창업 지원사업’은 무안군 내 예비창업자, 매출액이 1억 5천만원 미만인 기창업자를 대상으로 온라인 판로 개척, 상품개발 컨설팅 등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군은 사업대상자 11명을 선정해 9명의 추가 고용을 창출하겠다는 계획이다.


‘지역기업 커뮤니티 구축사업’은 관내 중소기업 간 네트워크 형성을 통한 맞춤형 인력 양성, 취업연계 등 구인을 용이하게 하여 관내 고용시장의 안정적 구조를 구축하는 사업으로 50명 이상의 고용창출을 기대하고 있다.


상기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은 2023년 2~3월 사업대상자와 참여기업을 모집하여 8~9개월간 사업이 진행되며, 사업 종료 시에 만족도 조사 및 평가를 통해 사업의 효율성을 높일 전망이다.


김산 군수는 “관내 고용시장의 특성을 바탕으로 직·간접적으로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는 이번 사업에 선정되어 더 효율적으로 일자리사업을 추진할 수 있게 되었다”며 “무안군 구직자, 구인기업과 항상 소통하며 더 나은 방향으로 사업을 발전시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4334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편파적 종교탄압 웬말이냐 외치는 신천지
  •  기사 이미지 신천지예수교회, 경기도청서 편파적인 종교탄압 규탄 릴레이 집회 열려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건소, 자세 교정 운동 교실 큰 호응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