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장흥군, 유관기관 새내기 함께하는 ‘장흥 바로알기 투어’ - 일석이조, 새내기 친구 사귀며 장흥 탐방
  • 기사등록 2022-12-05 13:26:30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상봉 기자]장흥군에서 지난 2일 지역에 새롭게 뿌리내린 유관기관 직원들을 대상으로 장흥 바로알기 투어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장흥군 소재 유관기관에 근무하는 25세 ~ 35세 직원 41명을 대상으로 했다.

 

이번 탐방은 장흥에 정착한 유관기관 직원 간 유대감을 조성하고 지역의 역사와 문화에 대해 소개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석자들은 오전에는 군민회관에 모여 레크리에이션으로 어색한 분위기를 덜고 장흥 바로알기 투어를 시작했다.

 

첫 행선지인 정남진 편백숲 우드랜드에서는 피톤치드 편백숲 힐링 걷기와 숲속 버스킹 공연을 즐겼다.

 

귀족호도박물관에서 귀족 호도의 유래 및 종류 해설 강의를 들은 후에는장흥 다예원에서 청태전 시음 및 제작과정 체험에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견학과 팀 미션을 통해 서먹함을 줄이고 프로그램에 적극 참여하는 모습을 보였다.

 

김성 장흥군수는 여러 지역에서 나고 자라 장흥에서 만난 것은 우연이지만오늘을 계기로 새로운 친구를 사귀는 즐거운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장흥군은 인구감소지방소멸 극복의 답은 청년이라는 전략아래 청바지 동아리청년행복UP 프로젝트인구청년 활력정책 공모전을 추진하는 등 청년정책을 확대해 가고 있다.

 

보다 체계적으로 인구문제에 대응하기 위해 내년에는 인구청년정책과를 신설하고 지방소멸지역 극복을 위한 실효성 있고 전략적인 사업을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3986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이만희 총회장이 전한 뜨거운 계시 말씀의 열기, 평화의 섬 제주에 전파돼
  •  기사 이미지 눈 내리는 함평 엑스포공원 빛 축제 설경
  •  기사 이미지 서구 아카데미, 김제동 초청 '내말이 그말이에요'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