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북구, U-도서관 구축지원 공모사업 3년 연속 선정 - 총사업비 6400만원 투입, 내년 9월 북구청사 내 스마트도서관 개관 예정
  • 기사등록 2022-11-24 13:56:00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서성열 기자]광주시 북구(구청장 문인)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한 ‘2023U-도서관 구축지원 공모사업3년 연속 선정돼 국비 3200만원을 확보했다고 24일 밝혔다.

 

U-도서관 구축지원 사업은 무인 도서대출반납시스템을 활용해 24시간 비대면 스마트도서관 등 독서 인프라 구축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에 북구는 유동 인구가 많은 북구청사 내 스마트도서관 구축사업이 선정됐다.

 

이번 선정으로 북구는 총사업비 6400만원을 투입해 장서 240여 권 규모의 스마트도서관을 내년 9월 개관을 목표로 구축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북구청사 내 구축되는 스마트도서관은 북구 공공도서관 소장 도서를 예약 대출 서비스와 연계해 주민에게 편의를 제공할 계획이다.

 

문인 북구청장은 독서문화 진흥을 위해 주민들의 접근성이 좋은 곳을 대상으로 공모 신청하게 됐다앞으로도 생활밀착형 스마트도서관을 지속적으로 구축해 주민에게 편리한 독서환경을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북구는 공모사업을 통해 지난해 광주역에 스마트도서관 1호점 개관에 이어 올해 첨단산단에 2호점을 개관․운영해 독서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3909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안드레연수원서 ‘사랑과 축복 집회 빛이 되리라’ 열려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모래판 위의 한판 승부!
  •  기사 이미지 장흥 하늘빛수목정원 ‘형형색색’ 튤립꽃 활짝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